친근한 동네빵집 에스제이 베이커리

처음엔 점포주가 사업진행을 포기하려 했으나 사업의 긍정적인 측면으로 설득하여 진행하였다. 오전부터 늦은 오후까지 쉴 새 없이 빵을 만드는 점포주로 타점포에 비해 상대적으로 상담시간이 짧았던 점이 아쉬웠다. 이에 중간중간 문자와 사진으로 의사소통을 대체하였다. 간판위치 상 실측이 난해한 부분이 있었고 시공이 한파와 기상조건으로 인해 두 차례나 미뤄졌다. 개인적으론 좀 더 단순하고 명료한 디자인으로 작업하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해 아쉬웠다.

01

문제점 분석

가게의 규모에 비해 많은 세 개의 간판(전면1, 돌출2)이 오랜시간 동안 전구 없이 방치되어있었고 배선상태도 좋지 않았다. 전면간판은 흰 바탕에 작은 글씨로 비교적 빵집의 느낌과 가독성이 부족했다.

02

아이디어 구체화 및 스케치

점포주의 의견대로 무난한 디자인으로 방향을 잡았다. 기본적으로 갈색계열과 주황색, 흰색을 넣어 빵을 연상시키는 색감과 그림을 포함시키고 점포주의 선택으로 글씨체도 정하였다. 예산문제로 간판 모두 천갈이만 하였지만 돌출간판의 글자엔 그림자를 넣어 입체감을 더하였다.

03

새롭게 단장된 아트테리어

기존의 흰 바탕에 작은 글자들이 있던 간판보단 더 가독성이 좋아졌고 간판 세 개 모두 LED전구와 새 형광등으로 교체하여 주간에도 조금 더 눈에 띄게 되었다.점포주도 본인의 의견이 반영되고 옆 가게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하여 만족스러워 하였다.

SJ베이커리

서울특별시 관악구 장군봉1길 46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928-5

임우현

동양화,디지털,드라마

동양화를 전공하여 주로 섬세하게 인물과 인형을 그리며 수작업, 디지털작업 모두 겸하고 있다. 때에 따라 캐릭터 디자인이나 간판, 초크아트, 벽화, 작품운송 및 설치 등 여러 분야의 일도 하며 몇 작품의 드라마 속 그림, 포스터, 대역 등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