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러운 마카롱전문점 5월 그리고 11월

5월 그리고 11월은 sns 활동으로 마카롱 판매를 위주로 하는 디저트 전문점입니다. 사전에 온라인으로 리서치를 하였고 가게와 어울리는 컨셉을 제안드렸으나 사장님이 원하시는 부분이 명확히 있어 제가 제안한 디자인이 반영이 안되었다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장님께서 안목이 분명하시고 가게에 대한 시각적인 부분이 중요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니즈를 반영을 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으며, 그래서 기존의 가게의 이미지에 맞추어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01

문제점 분석

이 가게의 가장 큰 문제점은 외부에서 보여지는 간판이나 사인물이 없다는 것이 제일 먼저 보였습니다. 그 부분을 먼저 제안드렸지만, 사장님은 가게가 작고 손님이 오면 밖에서 기다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 때 필요한 어닝이 제일 필요한 부분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어닝과 입간판을 큰 부분으로 두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02

아이디어 구체화 및 스케치

처음 제가 제안한 컨셉은 빈티지하고 러블리한 분위기를 담은 가게의 이미지를 제안드렸습니다. 과거 50~60대의 외국과자의 이미지를 찾고 그게 맞는 폰트와 구성의 컨셉이었지만 수정 작업의 요청을 해주셨습니다. 다시 사장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다시 반영하여 재작업하는 과정이 오래 시간이 걸렸습니다. 여러번의 피드백을 주고 받고 결국 서로가 만족하는 디자인의 로고가 제작되었습니다.

03

새롭게 단장된 아트테리어

로고를 결정하기 까지의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제작물은 큰 무리없이 제작되었습니다. 사장님께서도 오래 잘 사용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5월 그리고 11월

서울특별시 관악구 행운1다길 1

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66-122

김도영

그래픽,문화예술

순수예술을 전공하였고 지금은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순수회화 및 문화예술 프로젝트 등 경계없는 다양한 작업에 관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