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열정이 넘치는 스태미나 식당

스태미나 식당은 4개월 전에 가게 이전으로 간판, 로고작업을 새로 디자인 한 점포였고 사장님은 아트테리어 사업 취지를 잘못 알고 계셔서 천장 스티로폼 철거 작업만 요구하셨습니다. 초반에 난항을 겪었지만 사장님이 일부 자부담을 해주셔서 시공을 진행할 수 있었고 시공 후 사장님이 굉장히 만족하셨습니다.

01

문제점 분석

천장이 스티로폼으로 홈이 여러 군데 파져 있었고 천정고가 높지 않아 불을 사용하는 고깃집 특성상 화재의 위험성이 다분하였습니다. 사장님의 헬스에 대한 열정으로 각 종 헬스 기구들이 가게 구석에 놓여져 있었고 카운터 주변에 집기들이 정돈되어있지 않아 식당 전반적으로 어수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02

아이디어 구체화 및 스케치

스티로폼 천장 전반적으로 홈이 크게 파져 있어 철거와 페인트 작업 진행과 두 개의 레드 라인을 교차하는 셀프 페인트칠로 어두운 천장에 포인트를 살려 점포 컨셉과 통일성 있는 아트 작업 실행했습니다. 카운터 창가에 식당과 상관없는 럭비 유니폼 정리와 선반에 위치한 물건들과 바닥에 있던 상자들까지 보이지 않는 곳으로 옮겨 정돈작업을 했습니다.

03

새롭게 단장된 아트테리어

시공 후 노출 콘크리트 천장의 빈티지한 느낌 연출과 가게가 넓어보이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레드 라인의 페인트 작업으로 어두운 가게 내부에 포인트를 주었고 가게 컨셉과 통일성을 가지게 됐습니다. 카운터 정돈으로 쾌적한 공간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스태미나식당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로11길 18-9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241-20

강주희

의류,사진,그래픽

의류와 화장품 브랜딩 작업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비쥬얼 디렉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