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한길을 걸어온 신림동 미용재료총판 새한사

처음 방문했을때 새한사 대표님이 가장 원하시는 시급한 개선사항은 실내전구교체와 간판 조명이었다. 전구가 없거나 어두운 실내 상황, 오래되어 불이 켜지지 않는 고장난 간판은 새한사의 눈에 띄는 문제점이었다. 이러한 특수한 상황으로 간판 재료비 초과가 예상되었을때 새한사 아드님이 등장하여 아버님이 원하시는 스타일의 새로운 간판을 이번기회에 교체해드리고자 하셨다. 따뜻한 마음을 담아주셔서 30년 새한사의 새로운 간판은 대표님이 원하시는 스타일과 색깔로 디자인되어 설치되었다.

01

문제점 분석

실내에 물건이 많은데 조명이 상당히 어두웠다. 외부 전면간판의 led 고장으로 어둡고, 전화번호 정보가 정확하게 인쇄되지 않은 오래된 간판이 가게를 어둡게 보이게 하였다

02

아이디어 구체화 및 스케치

내부 LED 전구 교체 및 조명 설치를 통하여 가게의 실내 물건들이 잘 보이고 환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밝은 공간 만들고, 외부 전면간판 2개의 48개의 led 전구 교체를 진행하여 밤에도 잘 보일 수 있도록 함.

03

새롭게 단장된 아트테리어

30년 한자리를 지켜오신 새한사 미용재료총판 대표님의 기분을 환하게 만들어 줄 밝은 실내,외 조명 교체가 이루어졌다. 또한 대표님이 원하시는 스타일, 색깔, 글씨크기의 취향을 맞춰 노란색 간판이 새한사의 새로운 얼굴이 되었다.

새한사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로 375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1430-10

김희수

영상,설치

관악구 아트테리어로 활동하며 일상 속 예술의 힘을 다시 경험하고, 새로운 소중한 인연들을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