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다움만의 캘리그라피 활용하기

최근 교체된 간판에 적힌 사장님의 캘리그라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과정이었다. 이외에도 간판에 주로 활용된 요소들인 기와, 꽃, 색상등을 차용하여 가게의 메뉴판과 입간판에 적용하여 홍보와 가게 디자 인 통일감을 부여했다.

01

문제점 분석

노후된 메뉴판, 임시로 적힌 종이로 되어있어 통일감 부족, 휴무시 안내판 부재,반찬의 메뉴와 가격이 눈 에 띄게 기재되어있지 않음

02

아이디어 구체화 및 스케치

사장님이 직접 디자인했던 요소들을 가게 다양한 곳에 적용하는 것을 위주로 작업했습니다. 더불어 초기엔 가게 옆면 에 부착할 포스터나 스티커 등등을 디자인하였으나, 가게의 운영상 유지되기가 힘들다고 판단하여 입간판과 메뉴판 등 오래 쓰이고 교체가능한 물품들로 제작하였습니다.

03

새롭게 단장된 아트테리어

가게 간판에 사용되었던 이미지들인 기와, 꽃을 사용해서 캘리그라피와 조합한 로고를 제작하고 입간판과 메뉴판 등에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휴무 시 안내역할을 할 수 있고, 뒷면엔 가게의 정보를 담은 입간판을 배치하여 편의성을 높였 습니다. 또한 일정한 가격이나 품목명이 적히지 않았던 반찬의 메뉴명을 뚜렷하게 기재했습니다.

김치다움

서울특별시 관악구 원신2길 25-1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808-495

김수민

그래픽 디자이너

폭 넓은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